> 고객센터 > 고객의 소리

신문고 투명한 윤리경영과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비윤리행위를 예방하고자 '신문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자는 ‘윤리규정 신고인의 신분보장지침’에 의거 신분을 보호받게 되며,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접수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회사 사업 관련 의견 및 제안 사항, 제품 섭취 중 불편사항 등은
고객센터 080-041-0303 및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 '고객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임직원이 자신 또는 타인의 인사상 이익 또는 부당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 다른 직원 또는 이해관계자에게 부정청탁을 하는 행위
임직원 상호 간 또는 이해관계자 간의 향응접대, 금품 등을 수수하는 행위 등
부정행위

임직원이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사익을 취하는 경우
임직원이 타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고의로 회사에 손실을 끼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공금 등을 횡령하거나 유용하는 경우 등
직장 내 성희롱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또는 성적요구 등으로 상대방에게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행위
상대방이 성적 언동, 요구에 불응하였다는 이유로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직원칭찬

임직원이 솔선수범하여 회사와 사회에 귀감이 되는 사례를 칭찬해주세요.
직원불만

임직원이 사회규범을 위반하여 주위에 불편함 및
불쾌감을 조성하거나,고객 및 거래처 등에 부적절한
언행을 사용하는 행위를 신고해주세요.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  - 휴대폰 인증

※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

※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SMS/이메일 수신동의를 하신 분에게만 답변이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 수정 ” 페이지에서 수신 동의를 허용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 바로 가기]

* 지역
* 제목
* 첨부파일

※ 10MB까지만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주)한국인삼공사'는 (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 입니다. 

본 방침은 2019년 7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오프라인 회원구매)

분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필수

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외국인정보,

SMS/TM 수신여부, DM 수신여부

배송

수취인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선택

정보

마케팅, 분석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자녀유무, 자녀나이, 자녀성별,

관심브랜드, 관심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선물 or 자가복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온라인 회원구매)

분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성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로그인ID, ID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후 삭제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성명·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추가

정보

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외국인정보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취소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배송

수취인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선택

정보

마케팅,

분석

자녀유무, 자녀나이, 자녀성별,

관심브랜드, 관심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선물 or 자가복용)

정보 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이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회원구매 수집항목 : 구매자 이름, 구매자 연락처, 구매자 이메일, 구매자 주소, 수령인 이름, 수령인 휴대전화번호, 수령인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배송 시 요청사항,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결제기록

 

이벤트/캠페인 등 참여 회원

분류

수집방법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파기

이벤트

응모

소셜미디어 또는 회사 게시판에 댓글 달기 등을 통해 직접참여하거나,

이메일을 통한 이벤트 당첨 정보 입력 전송

이름, 소셜미디어ID,

회사 ID

당첨자 선정

수집된 정보는 회사 이벤트/캠페인 종료 후 30일 이내 파기

이벤트

당첨

이벤트 당첨에 따른 메시지 또는 댓글로 당첨자 직접 입력 송부

배송상품 : 이름, 연락처, 주소 문자상품권(기프티쇼) : 이름, 연락처 멤버스 포인트 : 회사 ID(이메일), 이름, 연락처 

경품 전달

홍이야

부탁해

캠페인

홍이야 부탁해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자 직접 입력

이름, 휴대폰번호,

포인트 기부 정보

나의 기부 현황

조회

응원 댓글 입력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페 등) 및 회사 사이트의 게시판 등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 전국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전국 정관장매장, 정관장 H&B, 동인비브랜드샵, 굿베이스브랜드샵, 사푼사푼(카페), 스파G )에서 정관장 멤버스 회원가입 신청을 통한 수집

*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리스트 확인 http://www.kgc.co.kr/front/store/korea/koreaList.do

. 회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홈페이지 (www.kgc.co.kr), 정관장MALL (www.kgcshop.co.kr), 케어나우 (모바일앱) 을 통한 수집

. 배송 요청(회원 또는 비회원 주문을 통한 주문 시 기입)

. 회사와 거래를 통해 생성된 결제정보, 포인트 거래 정보 등 수집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 2 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 당사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활용 
- 공지,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정보 제공
- DM, 경품 및 주문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정보 확보
- 마케팅, 홍보 등을 위한 통계 자료 작성, 고객 분석 및 서비스 개발 
- 당사가 진행하는 제휴 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자료로 활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②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만 사용합니다.

다만 각 호의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패밀리 사이트
정관장 홈페이지(www.kgc.co.kr)를 통해 회원에 가입하면 정관장 공식 쇼핑몰(www.kgcshop.co.kr) 
회원으로 동시에 가입되며, 단일 ID정책에 따라 수정 및 탈퇴 정보는 제휴 사이트 간 공유됩니다.

②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포인트) 정산과 상품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4 조 |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① (주)한국인삼공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가입 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나.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다.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종료한 때 
라. 본인확인정보: 본인임을 확인 한 때

②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③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④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5 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취급 위탁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제공받는 자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재화 등 배송업체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입점사 리스트

택배사 리스트

서비스 제공, 구매자 확인, 해피콜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정보

서비스 유형에 따라 주소가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 된 후 파기

(,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원 정보 DB 시스템 위탁 (전산센터 아웃소싱) : KGC

. 고객 불만 접수 처리 등 민원처리 시스템 관리 : 대신 네트워크

. 정관장 멤버스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온라인 이벤트 운영 : 베리타스 미디어, 윌비커뮤니케이션, 일과 개미

. 회원모집 및 관리,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 전국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리스트 확인 http://kgc.co.kr/front/store/korea/koreaList.do

. 본인확인 서비스 위탁 : 한국모바일인증()

. 휴대폰 메시지 발송 위탁 : KT, 이지아이소프트, 윌비커뮤니케이션

. 정관장몰 사이트 관리 SK 주식회사

* KGC 직접배송 상품 이외에는 입점사가 계약한 배송업체가 이용됩니다.

. 정관장몰 물류담당 및 제품 배송 : 한익스프레스, CJ대한통운, 윌비커뮤니케이션, 우체국 택배, 일과 개미

. 영업관리 시스템 관리: 세정아이앤씨

. 모바일멤버십(스마트월렛) 서비스 제공(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 SK플래닛(), KT, LG U+, ()모비웍스(오케이터치), BNS works, 다음카카오, ()엠코플러스, 삼성페이, 페이코

. 소비자 조사 : TNS Korea, 밀워드브라운, 갤럽 코리아, 리서치앤리서치, 한국리서치, GfK Korea, 패널인사이트, 마크로밀엠브레인, 글로벌리서치, KDN, Insight Korea, ㈜오픈서베이

. 대금결제 모듈 운영 : KICC, 쿠콘

. 홍이야부탁해 홈페이지 및 이벤트 운영 : ()컨트러스트, 월드비젼

하. 사외보 '심' 제작 및 배송 위탁 업체 : 네오메디아, DM라인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명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가. 고객상담센터 전화 :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나. 정관장 멤버스 홈페이지 방문 : 로그인 후 『정보수정』을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다.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 쿠키의 운영 및 활용

① 정관장 멤버스 사이트와 제휴사이트(정관장 공식쇼핑몰)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정관장 멤버스 사이트와 제휴사이트(정관장 공식쇼핑몰)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는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다. 정관장 멤버스 사이트와 제휴사이트(정관장 공식쇼핑몰)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라.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회원께서 쿠키 설치를 부하셨을 경우 사이트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 8 조 | 개인정보 관리부서 및 담당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정관장 홈페이지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권기동 (정보보호센터, 센터장, 1588-2304)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최인기 (정보보호센터, 1588-2304)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김윤선 (홍보1부, 주임, 02-2189-2230)

② 정관장 쇼핑몰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권기동 (정보보호센터, 센터장, 1588-2304)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최인기 (정보보호센터, 1588-2304)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남궁진구 (E-biz팀, 과장, 02-3484-676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02-2100-2499 www.kopico.go.kr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 9 조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접속기록의 위ㆍ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라.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방지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라.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바.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사.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아.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제 10 조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전자적 표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함에 있어 고객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주요사항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하는 방법에 따른 전자적 표시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 11 조 | 고지의 의무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정관장 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시행일자 : 2019년 7월 11